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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잘 먹는/요리

다이어트 도시락 식단 밥없는 키토식 김밥 만들기

by 달콤ing 2020. 6. 27.

다이어터들이여 
매일 샐러드,, 닭가슴살,, 단백질과 채소 식단에 질렸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즈희집도 반복된 다이어트식단에 질린지 오래...
밥없는 키토식 다이어트 김밥을 싸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금방 만들더라고요~

 

 

▶ 재료 : 당근, 계란, 깻잎, 상추, 두부, 슬라이스치즈, 김밥김 

1. 당근을 잘 씻어 채썰어줍니다. 채칼을 이용하면 쉬워요~

 

 

2. 당근을 살짝 볶아내줍니다. 
다이어트 김밥이니까 기름이랑 소금은 아주 소량만 사용해주세요.

 

 

3. 계란에도 소금 한꼬집 넣어주고 골고루 풀어주세요.

 

 

4. 계란말이 부치듯이 도톰하게 말아줍니다.

 

 

한 김 식혀서 썰기만 하면 돼요! 도톰한 김밥 계란 준비 완료. 

 

 

5. 깻잎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싹 탈탈 털어주세요.

 

 

물기 털린 깻잎을 돌돌 말아서 샥샥샥 썰어주고요.

 

 

6. 상추도 마찬가지로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상추는 울퉁불퉁해서 물기를 완전히 빼기 어렵지만 최대한 노력해주세요.

 

 

상추도 돌돌말아서 샥샥샥 썰어주고요.

 

 

7. 두부도 얇게 썰어 기름없이 한번 부쳐내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두부 하면 맛좋다면서요? 
그런데 에어프라이어 너무 오래걸려서 못기다리겠어여 ㅋㅋㅋ

그냥 후라이팬에 부쳐버리기ㅋㅋㅋ

 

 

8. 슬라이스 치즈 두장과 함께 김밥을 말아봅시다.

 

 

8-1. 김발 위에 김을 깔아주시고

 

 

8-2. 슬라이스 치즈 깔아주세요. 

저는 치즈를 소량넣었는데요.
그 이유는 치즈가 없어서 그랬습니다.ㅋ

치즈 많이 넣어주세요..

 

 

8-3. 두부를 그위에 올려주고요.

 

 

8-4. 두부위에 계란, 치즈위에 볶은 당근으로 댐을 쌓고  
그 사이에 깻잎과 상추를 올려주세요.

 

 

8-5. 돌돌돌 터지지 않게 잘 말아주고 
끝부분에는 밥이 없으니 물을 살짝 묻혀서 붙여주면 잘말립니다.

 

 

쨘!! 단면이 꽤 괜찮게 나왔지요??

 

 

처음 말아보는데 어떻게 되는지 이제 알 것 같아요. 
다음에 한번 더 싸보면 완벽하게 할 수 있을 듯합니당!!

 

 

치즈와 두부가 겉부분에 밥 역할을 해주는데 
간이 슴슴하니 채소가 많이 들어가 클린한 맛이 나네요.

 

 

다이어터한테는 칼로리도 중요하다구우!!
이 김밥의 칼로리는 따로 시중에 나와있지는 않고
재료 하나하나 검색해보니 한줄에 168kcal 정도 됩니다.

 

 

완성된 키토식 김밥은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싸서 회사로 총총 ===33

맛있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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