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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잘 먹는/요리

화사 두부유부초밥 레시피, 다이어트 도시락 식단으로 추천

by 달콤ing 2020. 6. 24.

show must go on.
다이어트는 계속됩니다.
좀 다양한 메뉴로 도시락을 짜고 식단을 구성해야 다이어트가 오래 가는 것 같아요.


오늘의 다이어트 도시락 간단 레시피는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해먹은 메뉴입니다.
밥없는 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입니다.
밥이 없으니 올바른 명칭은 유부초두부 가 되겠네요 ㅎㅎㅎ
그렇지만 편의상 두부유부초밥으로 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 재료 : 시판 유부초밥 재료, 두부 

 

제가 사용한건 풀무원 부침용 두부입니다.  
찌개용은 더 부스러져요! 

 

 

1. 두부를 꼭 짜서 준비해줍니다.
물기가 없을수록 단단히 뭉쳐집니다.

 

 

2. 볼에 두부를 으깨줍니다.

 

 

3. 시판 유부초밥 재료 안에 들어있는 양념(?)을 넣어줍니다.
알콩달콩 야채볶음 후레이크 뿌려뿌려 주고요.

 

 

새콤달콤 초밥 소스를 1/2만 부어주세요.

 

 

4. 쉐낏쉐낏 잘 섞어주시고 유부 속에 채워줍니다.

 

 

왼손에 비닐장갑을 끼고 유부 껍데기를 잡고  
오른손에 숟가락으로 두부를 떠서 넣어주면 만들기 쉽습니다.

 

 

☆완성☆
화사가 먹은 건 못봤지만 예쁘게 잘 만든 것 같아요 ㅎㅎㅎ
맛도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밥으로 만든 유부초밥은 뭔가 질고 느끼하고 무거운 맛이어서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요.
두부유부초밥은 너무 산뜻하고 가벼워서 샐러드 느낌처럼 종종 해먹으려합니다.

 

 

한 봉지에 한 14~15개 정도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사진과 같이 7개 먹었어요.

나머지 7개는 냉장고에 두고 다음날 먹었답니다.

 

 

칼로리를 찾아보니 두부유부초밥 1개(30g) 기준으로 43kcal 나오더라고요. 
7개 먹었으니까 301kcal 로 저녁을 해결했네요. 
이 정도 칼로리면 선빵입니다 ㅎㅎㅎ 

 

 

요즘 하루에 1100kcal 내외로 먹고있거든요.
아침은 원래 안먹으니까 한 끼에 500kcal 내외로 먹으면 되는데
점심은 일반식을 먹으니까 저녁을 좀 가볍게 먹어야 하거든요.

 

다이어트에서는 탄수화물이 적이잖아요. 
탄수화물을 최소화하고 단백질인 두부를 많이 섭취하게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겠죠? 
두부 한모가 통째로 들어갔으니 단백질 식단으로 인정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한 풀무원 두부 영양성분표를 보니 단백질 8g 띠용..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진 않았네요ㅋ 
나머지 단백질은 닭가슴살로 채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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