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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잘 먹는/요리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 만들기 오픈샌드위치 레시피

by 달콤ing 2020. 7. 30.

Hello 여러분 여름은 뭐다? 다이어트의 계절이지요.
여름철 더운 날씨로 인해 노출이 많아져 남녀를 불문하고 다이어트 열풍인데요.
뭐든 꾸준히 하기가 참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다양한 메뉴들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 만들기 오픈샌드위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 재료 : 통밀빵, 체다치즈, 계란, 애호박, 다진마늘, 소금, 후추, (크러쉬드페퍼, 씨겨자, 취향대로 소스)

 

1. 식빵을 기름 없는 팬에 앞뒤로 구워줍니다.
기름도 살찌는 거니까 기름 없이 굽는데요, 약불로 구우면 절대 타지않아요!

 

 

2.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다진마늘을 조금 익힌 뒤 애호박을 면처럼 길게 채썰어 볶아줍니다.
소금과 후추 소량으로 톡톡 넣어 간을 해주시고요.
저는 크러쉬드 페퍼를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해줬어요.

 

 

3. 잘 구워진 식빵 준비하고요. 

 

 

4. 식빵 위에 체다치즈를 한장 얹어줍니다.

 

 

5. 계란 후라이를 예쁘게 한장 부쳐서 얹어주고요.
반숙으로 만드는 것이 더 보기에도 예쁘고 맛있는 것 같아요.

 

 

6. 볶은 애호박을 계란 주변으로 둥글게 둥지처럼 말아 올려주면 끝!!

 

 

완성된 오픈샌드위치는 칼로 슥슥 썰어서 한입씩 먹으면 됩니다.
별로 들어간 재료도 없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요!
빵으로 탄수화물도 채워주고 계란으로 단백질 채우고 치즈로 지방 채워서 탄단지 식단이구요.
애호박으로 채소 식이섬유 까지^^

 

 

이 위에 빵 한장에 씨겨자를 발라 한장 얹어주면 바-로 샌드위치로 변신이구요.
랩으로 둘둘 말아주고 반 잘라주면 단면이 예쁘게 나왔죵???
요기에 방울토마토 박박 씻어서 내일의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포장해주면☆
한끼 식사로 포만감 장난 아닐듯^^

 

 

저는 애호박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소스를 따로 넣지않고 만들었어요.
하지만 남편탱은 속세 입맛이라서 다이어트 하면서도 케챱을 찾네요ㅋ 참나.ㅋ
아주 소량으로 넣어줬어요.ㅋ

 

약간 모자란 듯한 단백질은 아몬드브리즈 프로틴으로 함께 채워주려구요 :)
다이어터분들 오늘도 응원합니다!!

 

< 레시피 요약 > 

더보기

1. 기름 없는 팬에 식빵 굽기
2. 올리브유에 다진마늘 익히고 애호박 길게 채썰어 볶기
(소금, 후추, 크러쉬드 페퍼 추가 가능)
3. 식빵-체다치즈-계란후라이(반숙)-볶은애호박 순으로 얹어주기
4. 식빵에 씨겨자 발라 덮어주면 샌드위치로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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