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잘 먹는/요리

[수미네반찬 레시피]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by 달콤ing 2020. 3. 10.

안녕하세요. 수미네 반찬 열성팬이 왔습니다. 
오늘은 믿고먹는 수미네 반찬 레시피!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을 가져왔습니다!!! 오예!!!

 

영혼을 갈아넣어 글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주의*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에는 냄비가 2개 필요합니다. 고기 삶을 냄비1와 볶음탕 할 냄비1 


▶재료 : 돼지갈비 1kg, 감자, 당근, 양파, 고추, 생강, 된장, 커피가루, 월계수잎
▶양념장 : 고추장 2.5큰술, 매실액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후추 탈탈 2번, 다진마늘 1큰술, 물 500ml

 

1. 돼지갈비를 삶을 냄비에 물500ml, 된장 반 큰술, 커피가루 0.9g, 월계수잎 2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ㄴ 돼지갈비 잡내 없애주는 작업 (월계수잎 없어서 안넣었습니다ㅋㅋㅋ)

 

 

 

 

 

2. 물이 끓으면 돼지갈비를 넣어서 1차로 삶아주세요.

 

 

3. 데친 돼지갈비는 찬물에 헹궈주세요.

 ㄴ고기가 응축되어 남아있는 노폐물과 피가 잘빠진다고 하네요.

 

4. 감자와 당근 세척해서 껍질을 벗기고 둥글게 돌려깎기를 해주세요. 너무 귀엽>_<
(당근 없어서 안넣었어요ㅋㅋㅋ) 
양파는 크게 썰고 홍고추1, 청양고추2 썰어주고 생강은 저며주세요. 
(생강 없어서 안넣었어요 ㅋㅋㅋㅋ)

 

 

5. 양조간장 2큰술, 매실액 1큰술, 고추장 2.5큰술, 후추 탈탈 2번, 다진마늘 1큰술, 물 500ml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6. 볶음탕을 할 새로운 냄비에 데쳐서 헹군 돼지갈비를 넣고 감자, 당근, 양파, 저민 생강, 홍고추, 청양고추, 양념장, 물을 넣어주세요.

 

 

 

 

 

7. 바글바글 끓이기.

 

 

바글바글 동영상 ㅠㅠㅠㅠㅠ

8. 숭덩숭덩 썬 대파를 넣어주세요.

 

 

 

 

9. 익었는지 확인해보고싶을 때. 꺼내서 썰어보면 됩니다. 먹어보니 다 익었네요 ㅎㅎ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완성-☆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은 

원래 닭볶음탕 레시피에서 고기만 닭->돼지로 바꾼건데요.
돼지육수가 국물에 배어들어 완전 다른 맛을 만들어내더라구요!
제 요리중 역대급이었습니다. 
참나 없어서 안넣은 것들 많았는데 다 넣었으면 기절초풍 레시피 였을듯?

 

 

믿고 해먹는 수미네 반찬 레시피!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역시 너무 맛있었어요.
돼지갈비를 미리 삶는 작업을 하니까 냄새도 1도 안나고,
무쇠냄비에 좀 오래 끓였더니 살이 막 으스러지고 난리 ㅠㅠㅠㅠㅠㅠ

 

좋은건 여러번 ㅎㅎㅎ

 

 

밥에 비벼서 덩어리 척 올려서 먹으면 레알 꿀맛 ㅠㅠㅠㅠㅠㅠ

 

 

자 고기를 다 먹었으면 이제 뭐한다? 

 

 

한국인의 디저트. 밥을 볶을 차례입니더~!!!

이미 밥을 한공기 먹었지만...ㅠㅠ 볶음밥 스킵할 수 없잖아여...
돼지갈비볶음탕 액기스 국물에 김치 잘게 썰어넣고 비벼서 바닥까지 눌러서 완밥 했습니다...  
크으으...엄지엄지척

 

 

 

놀라운 사실...

점심에 저렇게 먹고 저녁에 또해먹었다는거..............ㅋ

꽂히면 한 놈만 패는 습성이 있어서요... ^^;;;;;

저녁에는 생강도 당근도 넣어서 좀 더 풍성한 메뉴가 되었네요...

 

 


진짜 님들 이거 존맛탱이라는 것만 알아둬요...ㅠㅠ

 

앞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수미네 반찬 열성팬이기 때문에...
수미네반찬 레시피 종종 가져오겠습니다.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강추드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댓글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