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 먹는/요리

김수미 묵은지 자반 고등어 조림 김치찜 황금레시피

달콤ing 2020. 5. 27. 12:10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직딩언니입니다.
남편이 고등어를 좋아하는데 제가 생선을 별로 안좋아하다보니 잘 안먹게 되더라고요..(미안)
고등어 손질하기도 그렇고 남으면 또 골칫덩이인데
요즘에 손질된 고등어 잘나오잖아요. 
뼈도 막 발라져있고 반토막이라서 양조절도 간편하구요.
그걸 사서 냉동실에 쟁여놓으니 생선요리도 도전하게 되네요.ㅎㅎ
혹시 생선요리 고민하시는 분들 손질 무뼈 고등어 완전 추천드려요!

 

 

암튼 그래서 오늘은 김수미 묵은지 자반 고등어 조림 김치찜 황금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정말 수미쌤 없었으면 집밥 어떻게 해먹을 뻔했냐며,,,
저는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도 좋지만,
김수미선생님 레시피는 진짜 실패없이 간단해서 따라하기 쉬워서 좋아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게요.

 

▶재료 : 묵은지, 고등어, 양파, 대파, 고추, 양념장(마늘1, 생강1, 고춧가루2, 매실액1, 맛술1, 양조간장3)

 

1. 냄비에 묵은지 한덩이와 물 200ml를 넣고 끓여주세요.

 

 

2. 양념장 준비합니다.
마늘 1스푼 이상 많이, 생강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저는 굵은 고춧가루1스푼, 고운 고춧가루1스푼 섞어썼어요.)
매실액 1스푼, 맛술 1스푼, 양조간장 3스푼 넣고 잘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3. 양파, 대파, 고추를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양념과 합체시켜주세요.

 

 

4. 손질된 고등어를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양념이 잘 배도록 칼집을 내주세요.

 

 

5. 끓고있는 묵은지냄비에 고등어를 깔아주세요.

 

 

6. 양파,대파,고추 채소를 올리고 양념장도 넣어주세요.

 

 

7. 물 400ml를 추가하고 팔팔 끓여주세요.

 

 

8. 불을 끄고 꿀 1.5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단맛을 덜좋아하시는 분은 조절해주세요~

 

 

☆완☆성☆

 

 

묵은지 김치찜에 사실 뭘 넣어도 맛있는데요.
생선 비린내에 약간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저한테도 비린내없이 맛있었어요!
대파, 양파 맛도 너무 맛있고 묵은지는 두말할 것 없이 맛있어서
정말 1도 안남기고 다 먹었답니다 ㅎㅎㅎ

 

 

제가 고등어를 덜먹을거라 간과하고 고등어를 반마리만 넣은것이 천추의 한입니다.

나는 왜이렇게 손이 작은가...
2마리를 넣었어도 다 먹었을 걸요...ㅋ

 

 

흰 쌀밥에 묵은지 길~게 올리고 양파랑 고등어 한점 올려서 먹으면... 
채고야  짜릿해 

 

 

김수미 묵은지 자반 고등어 조림 김치찜 황금레시피로 고등어조림 맛있게 해드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