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 먹는/요리

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육 보쌈 요리법 (삶는 법과 시간)

달콤ing 2020. 6. 18. 10:59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삼겹살인데요,
구워먹는 것도 좋아하고 수육해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기름지죠~

 

다이어트를 시작했기 때문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이용해 수육을 만들어먹었는데요.
앞다리살이 삼겹살보다 기름기가 적고 살코기가 많기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앞다리살 요리법 중 최고인 수육 보쌈 삶는 법과 시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진짜 수육 보쌈 집에서 한번 만들고나니까 배달 시켜먹기가 너무 돈아까워요.. 
간혹 배달음식점중에 냄새 나고 맛없는 곳도 있잖아요.ㅠㅠ 
이렇게 냄새 안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데 도전하는게 좀 꺼려지더라고요. 
여러분도 시켜드시지 말고 이제 해드세요! :) 


▶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살, 양파, 대파, 소주, 커피, 된장, 후추

 

1. 냄비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눕혀주고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중에 썰 때 예쁜 모양이 나오게 하기 위함이예요~

 

 

2. 양파, 대파를 대충 썰어 넣어주고 커피도 넣어주세요.

대파 뿌리도 넣으면 좋다고 하네요! 

스틱커피를 넣으신다면 블랙커피를 넣어주세요. 설탕 없는거요!

 

 

3. 소주 1/4병을 넣어줍니다.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 위한 것으로, 취하지는 않습니다(?).ㅎㅎㅎ

 

 

4. 된장을 크~게 한큰술 넣어줍니다.

 

 

5. 후추넣고 중불에 30분 끓여주세요.
냄비나 불의 세기에 따라 조금씩 시간은 다를 수 있으니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푹 찔러 핏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중간에 물이 쫄아들어서 한번 더 부어주었어요.

 

완성된 수육보쌈은 예쁘게 썰어서 담아주면 됩니다^^

 

 

대박... 역대급 비쥬얼 아닌가요...
너무 맛있게 탱글하게 잘 삶아졌어요!
살코기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퍽퍽하지 않고 야들야들하다고 해야하나요?
그렇다고 퍼지지도 않고 딱좋아요. 
앞다리살로 수육하는거 정말x100 추천드려요.

 

 

그리고 저 가운데에 있는 윤기가 자르르하니 맛있어보이는

보쌈무김치도 함께 만들어먹었는데
글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레시피는 다음시간에 계속됩니다!!!
여러분 채널고정... 아.. 아니 ..
블로그 고정(?)하세요ㅎㅎㅎㅎㅎㅎ

 

https://dalcoming012.tistory.com/122

수육보쌈 무생채 무김치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지난번 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육 보쌈 요리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https://dalcoming012.tistory.com/123 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육 보쌈 요리법 (삶는 법과 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을 �

dalcoming012.tistory.com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블로그를 운영하는 힘입니다♥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