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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딩언니/생활정보·사회이슈

생리할 때·생리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by 달콤ing 2020. 3.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자연이 찾아와 힘든 하루입니다..
이 기회(?)에 생리할 때·생리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1. 생리할 때는 단것이 부쩍 당기고 탄수화물에 집착하게 되는데

이 때 초콜릿이나 빵 대신 과일, 견과류, 통곡류 시리얼 등을 먹는 것이 낫습니다.  

 

 

2. 과식과 폭식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 보충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수분함량과 식이섬유가 많은 사과, 토마토, 파인애플 등의 과일
비트, 파프리카, 당근 등 색깔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생리전 증후군으로 우울하다면 우울증을 예방하는 칼슘 섭취가 중요합니다.
브로콜리, 근대, 시금치, 양배추 등의 녹색채소와 

아몬드, 참깨, 호두, 잣 등의 견과류, 해조류를 신경써서 챙겨먹어야 합니다.

 

 

4.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가 불규칙하다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 마늘, 양파, 부추, 후추, 카레를 

요리에 응용하면 좋습니다. 
생강을 생강차로 마시거나 육류요리 시 생강을 사용하면 몸의 순환 개선 및 소화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미역은 자궁에 뭉친 어혈을 풀어주며 자궁 수축에도 관여하여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석류는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 호르몬 균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5. 생리 시 허리나 근육통으로 힘들다면 근육과 신경계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를 가진 

대추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과하게 섭취하면 몸이 부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 천연 진정제라고도 불리는 마그네슘은 자궁 수축및 경련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바나나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생리통과 생리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입니다.

 

지금까지 생리할 때·생리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이 밖에도 핫팩이나 찜질팩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준다면 생리통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분이 주변에 있다면 무조건 잘해주세요... 너무 힘들거든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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