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딩언니/생활정보·사회이슈

마카롱 고르는 방법! 쫀득한 꼬끄와 아몬드 풍미, 그리고 필링

by 달콤ing 2020. 3. 20.

여러분 오늘은 6시 40분 부터 9시까지 두시간 요가 두타임 연속 뛰고
진짜 너무 힘들고 뻗어버리고 싶지만 정신을 부여잡고 왔습니다.
또 블로그는 꾸준히 해야하니까요. 
박수... 주세요...ㅋ

 

이번 포스팅은 지난 번 화이트데이때 선물 받은 쫀득한 꼬-끄의 마카롱을 한번 소개해드릴까해요.

일단 마카롱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죠. 
저거 하나에 저돈을 주고 먹어? vs 선물하기도 좋은 고급 디저트 마카롱 존좋!
솔직히 뭐 과자나 커피도 다 그정도 값을 하잖아요~
다 자기만족이라고 봅니다.
가격이 얼마든 본인이 만족하고 그만큼의 가치를 얻을 수 있다면 먹는거죠.


 

 

마카롱 화이트데이 에디션. 오른쪽 머랭쿠키는 너무 달다. 설탕 덩어리. 

 

 

저는 후자쪽이라서 마카롱을 종종 사먹는데요. 
마카롱의 구성은 햄버거에 비유한다면 '꼬끄'는 빵이고 '필링'은 들어가는 패티로 보시면 돼요.

 

 

 

마카롱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꼬끄의 쫀득함 & 아몬드풍미
마카롱은 꼬끄가 생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말랑한 꼬끄는 마카롱의 자격이 없다! (제 피셜)
꼬끄를 쫀득하게 만드는 것도 기술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꼬끄의 재료 중 아몬드 가루가 들어가는데요,
적당한 비율로 배합이 된다면 꼬끄에서 엄청 고소한 아몬드 풍미가 납니다.
너무 고급진 맛이예요.

 

2. 필링의 맛
개인차가 있겠지만 안에 들어가는 필링이 저는 버터크림이면 너무 느끼하더라고요.
부드러운 크림이 좋고 안에 잼같은게 들어가면 맛이 더 풍성해져서 좋아합니다.

 

3. 색상
색상이 너무 색소색인건 좀 꺼려져요.
실제로 색소를 많이넣은 마카롱의 경우 아몬드 풍미도 덜했습니다.
무슨 상관관계인지는 모르겠네요...?ㅋㅋ

 

4. 크기
크기는 너무 작으면 기분이 나빠요. 뭔가 먹다 만 느낌?ㅋㅋㅋ 
마카롱이랑 TV는 거거익선이예요.  크면 클수록 좋다.
전 입이 크기 때문에 큰 마카롱도 먹을 수 있고요.
뚱카롱 최고!


마카롱 고르는 방법 이렇게 크게 네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참 까다롭네요?ㅎㅎㅎ

 

 

하여간 이번에 선물받은 마카롱은 대체로 맛이 좋아서 추천해드려요!!

마카롱 고르는 방법에 준해서 봐도 상위권 점수네요.

1. 꼬끄 ★★★★ : 쫀득함은 높았는데 아몬드 풍미는 덜했습니다. 
2. 필링 ★★★★ : 안에 잼도 들어있고 진짜 맛있어요.
3. 색상 ★★★ : 인조색도 있고 자연스런 색도 있고 적당히 괜찮아요.
4. 크기 ★★★★ : 엄청 큰데 어떤건 크고 어떤건 작고 격차가 있었어요.

 

 

무화과 너무 맛있어요 ㅠㅠㅠ 저 필링 안에 쨈좀 보세요...ㅠㅠ

무화과 좋아하시는 분들 꼭 드셔보세요! 

 

 

 

프레첼 올려져있는거 미쳤네여 ㅠㅠㅠㅠ 저것도 쨈이...ㅠ 너 치즈냐?

 

이렇게 마카롱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최근에 받은 마카롱까지 추천해드렸는데요.

다들 편안한 밤 되시구요! 꿈에서 만나면 저 마카롱 사주기로 해요~~~ ㅋㅋㅋ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