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잘 먹는/요리

따뜻한 성질의 부추요리 곱창집 부추무침 양념 만드는 법

by 달콤ing 2020. 5. 30.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직딩언니입니다.
여러분 부추요리 해드셔보셨나요?
신혼 1년차인 저는 부추로 요리해본적이 처음이예요!!
근데 대박사건.. 부추 왜이렇게 비싸고 금방 저세상가나요 ㅠㅠ
부추전 해먹겠다고 부추사놓고 이틀인가? 
약간 방치해놨는데 다 시들어가지고 완전 다 버리고 ㅠㅠㅠㅠㅠㅠ
어릴적에는 옥상에 부추를 키웠거든여.
필요할 떄 가위로 싹둑 해가지고 쓰고 또 잘린곳에서 자라고 그래가지고
부추 귀한줄을 몰랐는데..ㅋ

이제 알았네여 부추는 키워먹어야될 것 같아요 ㅎㅎㅎ

▶ 재료 : 부추, 양조간장, 매실액, 꿀, 다진대파, 다진마늘, 고운고춧가루, 참기름, 통깨

 

1. 부추를 다듬어서 준비해주세요.
떡잎이랑 갈색으로 변한 잎파리를 제거해주면 돼요~

 

 

2. 부추를 5cm정도로 잘라서 물에 씻어주세요.

 

 

3. 양념장을 만들어줄게요.
양조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꿀 1큰술, 다진대파, 다진마늘 1작은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작은술 (액젓2넣으면 더 맛있대요)

 

 

4. 양념에 부추를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막 치대면 부추가 뭉그러지니까 살살살 무쳐주세요.

 

 

때깔좀 보세요 세상에

제가 최근에 고운고춧가루를 구매해서 양념할때 사용하고 있는데 맛이 엄청 좋아졌어요!

 

 

☆완☆성☆

인터넷에 맛보는 기능 있으면 좋겠네요 ㅠ
너무 맛있어서 맛보여드리고싶어요.
적당히 새콤짭짤하고 감칠맛이 장난아니예요.

 

 

따뜻한 성질의 부추와 궁합을 맞추려면 

차가운 성질의 돼지고기를 먹어야겠죠.
어.쩔.수.없.이.ㅋ 
오늘도 육식이네요ㅋ
여러분 오해마세요. 
먹고싶어서 먹는것 아닙니다.
부추무침을 먹기위해 억지로 먹는 것입니다. 

 

 

자이글에 돼지고기 삼겹살을 얇게 구워먹었어요.
부추무침이랑 삼겹살 같이 먹으면 응~ 기절ㅋ
진짜 맛있네요!

 

 

항상 삼겹살은 파절이랑 먹었었는데
부추무침이랑 먹는 것도 별미더라구요!!

따끈한 흰쌀밥에 얇은 삼겹살 올리고 부추무침 듬뿍 올려주면!! 
짜지도 않고 감칠맛 콸콸콸~~~

 

 

저 곱창집에서 곱창먹을 때 부추무침 완전 홀릭이거등여,, 
완죠니 두번 더 리필해먹는데 거의 흡사한 맛이었어요! 

따뜻한 성질의 부추요리 곱창집 부추무침 양념 만드는 법 알려드린 방법으로 맛있게 해드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