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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잘 먹는/요리

향긋한 요리 미나리 계란말이 만드는 법과 효능

by 달콤ing 2020. 6. 2.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직딩언니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반찬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집에 미나리가 있어서 어떤요리를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가장 먹기 간편한 방법! 
잘게 다져서 미나리 계란말이를 부쳐먹었어요.
평소 자주 먹는 계란말이지만 미나리가 들어가니 향긋하고 새로운 느낌이더라구요^^

 

 

 

 

 

▶ 재료 : 미나리, 계란, 물, 소금, (다시다), 국자

1. 계란을 깨서 소금 조금, 다시다 조금, 물 조금 넣고 잘 풀어주세요.
저희집 계란은 알이 작아서 저는 4개를 넣었어요.

 

 

 

 

2. 깨끗이 씻은 미나리를 준비하고 잘게 다져서 계란물에 넣어 섞어주세요.

 

 

 

초록초록 예뿌죠??

수상재배한 미나리는 기생충이 많다고하는데 저는 밭에서 재배한 미나리여서 기생충 없겠죠?ㅋ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올려줄건데요.
☆꿀팁☆ 한국자씩 넣어주면 편하고 깔끔하게 양조절도 가능해요!
불은 중약불로 해주시구요.

 

 

 

 

계란물 한국자 넣어주고 말아주고, 구석으로 밀고, 
계란물 한국자 넣어주고 말아주고 구석으로 밀고를 반복해서 계란말이를 말아주세요.

 

 

 

 

다 말아진 계란말이는 약한불에 뚜껑을 닫고 조금 방치(?)해주시면 속안까지 잘 익어요.

 

 

 

 

4. 저처럼 네모네모 사각진 계란말이를 만들고 싶다면 계란말이를 세워서 4면을 다 익혀주세요.

 

 

반대쪽도 세워서 눌러 익혀주고요~

 

 

 

5. 한김 식힌 후에 잘드는 칼로 썰어주시면 잘 잘린답니다.

 

 

 

 

 

 

향긋한 미나리 향이 나는 계란말이 완성이요!
생각보다 냄새가 자기주장이 강하지않고 

은은~하게 나면서 굉장히 건강한 느낌이 나요 ㅎㅎㅎ

 

 

 

<미나리 효능>

대표적으로 중금속을 정화하는 해독작용과 더불어 혈관계를 정화하는 기능이 있어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경감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기능을 향상시켜 피로회복에 좋고 숙취해소에도 좋대요. 
비타민 A,B,C가 골고루 함유되어있고, 철분과 칼슘도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에도 효과가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다고 하니 개이득 b 

 

다만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 차가운 음식이 맞지 않는 분은 주의해서 섭취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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