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잘 먹는/요리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by 달콤ing 2020. 5. 20.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직딩언니입니다.
오늘은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김치찌개 싫어하는 분은 아마 없을텐데요.
김치찌개에는 어떤 재료를 넣어도 사실 맛있죠.
스팸김치찌개도 맛있고, 돼지고기김치찌개도 맛있고, 안넣어도 사실 맛있잖아요.
이번에 참치김치찌개 만든게 완전 역대급 황금레시피라서 깜짝 놀랐는데!
집밥 공유요정이 여러분들께 맛난 레시피 전달해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 재료 : 김치, 참치, (감자), 양파, 두부, 국간장, 고운 고춧가루, 다진마늘, 청양고추, 꿀

 

1. 참치 기름에 김치를 볶아주세요.
참치기름이 아니라 참기름으로 해도 됩니다.

 

 

2. 양파를 채 썰어 넣어주세요.

 

 

3. 감자를 잘게 썰어 넣어주세요. 
감자가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4.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쌀뜬물로 하면 더 맛있다고 하지만 저는 없어서 그냥 물을 넣었습니다.
그냥 물로 해도 너무 맛있어요~!

 

 

5. 국간장 1스푼, 고춧가루 1~2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저는 다진마늘을 너무 잘게다지면 둥둥 떠다니는게 보기싫어서
한번만 쿵! 다진 다음 넣어줬어요 ㅎㅎㅎ

 

 

6.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줍니다.
칼칼한 참치김치찌개는 너무 맛있죠♡

 

 

7. 참치를 넣어주세요.
저는 참치가 너무 잘게 풀어지면 참치맛이 너무 안나서 화나더라고요(?)
마지막에 넣어주면 참치의 형태가 너무 풀어지지 않으면서 
먹을때 참치 덩어리도 간간이 씹혀서 참치맛이 더 잘 느껴지는 것 같아요.

 

 

(8. 끓여주면서 너무 짜다 싶으면 물을 더 넣고, 
너무 싱겁다 싶으면 양념을 가감해주세요.)

 

9. 뭔가 0.2% 부족한 부분은 다시다 톡톡 넣어줍니다.
조미료가 나쁜게 아니람서요? 
우리에게 익숙한 맛은 다시다이니 조금 넣어줍시다.

 

 

10. 불 끄기 전 마지막에 두부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두부가 없어서(ㅋㅋㅋ) 못넣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어서 밥 두그릇 먹었어요,,

정말 밥도둑 인정입니다. 

 

제 기준 참치김치찌개는 좀 달달해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꿀을 조금 넣어줍니다. 
2스푼 넣으니 딱 맞았어요! 

꿀이 요리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안달아요!

 

 

꿀이 설탕보다 좋은건 다들 아시져?  
즈희집은 설탕이 없어서,,, 꿀을 넣는거랍니다 ㅎㅎㅎ 

너무 맛있어서 혼내주다가 완성사진도 몇개 못찍었네요;;;

그 정도로 역대급 황금레시피라서 저는 이 방법으로 참치김치찌개 정착하려고요.

 

 

여러분 저 혼자 맛있는거 먹을 수 없으니 여러분께 공유해드려요.
김치찌개 정말 어렵지 않아요. 알려드린 레시피로 맛나게 해드세요 :)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