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잘 먹는/요리

아이들 간식으로 딱인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과 떡꼬치 소스 만들기

by 달콤ing 2020. 5. 21.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직딩언니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딱인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과 떡꼬치 소스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마트에 갔는데 소세지 시식이 있더라고요.
먹었는데 짜고 맛있어서 묶음 한팩 사오게 되었는데,
마침 옆집에서 가래떡을 뽑았다고 나눠줬거든요.
소세지랑 떡을 딱 보니까. 생각나더라고요.
아. 소떡소떡 해먹어야겠다.

 

소떡소떡은 말그대로 소세지+떡+소세지+떡 의 줄임말이고,
요즘에는 파는 곳이 많은데 원조는 안성휴게소예요.
연예인 이영자가 안성 휴게소에서 유명한 음식으로 꼽으면서 유명해졌습니다.

하여간 너무 간단해서 떡과 소세지만 있다면 언제든 해먹을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 재료 : 소세지, 떡, 고추장, 꿀, 케챱, 간장 

 

1. 소세지의 크기에 맞춰서 떡을 잘라줍니다. 
소세지를 두툼한 걸로 샀더니 너무 퉁퉁하네요 ㅋㅋㅋ 

 

☆소세지 구매하실때 팁!☆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 걸로 구매하세요! 


돼지고기함량이 높을수록 소세지 맛이 진하고 맛있습니다. 
소세지는 돼지고기와 밀가루 등등이 배합되어 만들어지는데, 
돼지고기가 덜들어간 만큼 밀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저렴한 소세지 맛이 납니다.

2. 소세지와 떡을 번갈아가며 끼워주세요.
꼬치에 하는게 정석이지만 저는 없어서 이쑤시개를 이용했어요.
소세지와 떡이 너무 퉁퉁해서 두개밖에 안꽂히네요 ㅋㅋㅋㅋㅋㅋ

3. 에어프라이어 또는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에어프라이어는 180도에서 5분, 뒤집어서 3분 앞뒤 번갈아가며 구워주시면 됩니다.
후라이팬으로 하시는 분들은 기름두르고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주시구요~

4. 떡꼬치 소스를 제조합니다.
고추장1/3 스푼, 케챱1 스푼, 꿀1스푼, 올리고당1스푼, 진간장 찔끔, 다진마늘 찔끔

5. 앞뒤로 발라주면 끝입니다!!
길쭉하게 꽂아먹는것도 물론 맛있지만, 
딱 이렇게 한입크기로 만드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달달하고 짭짤하고 쫀득하고 아주 불량하지만 틀림없이 맛있는 그맛입니다!! :)

드실 때 이쑤시개에 찔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아이들 간식으로 딱인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과 떡꼬치 소스 만들기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