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잘 먹는/요리

달고나 커피 라떼 만드는 법! 전동거품기로 하면 쉬운데 맛은?

by 달콤ing 2020. 3. 14.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누가?) ㅎㅎ 
달고나 커피 라떼 만드는 법 드디어 가져왔습니다. 
전동거품기를 사용했더니 어렵지 않더라고요.  

사실 달고나 커피 라떼 만드는 법 진작에 소개하려고 했는데 목표는 높았으나 완성도가 높지 않아서ㅠㅠ 

버릴까 하다가.. 이런저런 후기도 다 독자분들께 도움되지 않을까 해서 가져오게 됐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집에 있으면서 달고나 커피 라떼 많이들 만들잖아요~ 
참 순하고 국민성 높은 우리나라 사람들 ㅎㅎㅎ 
생각보다 간단하고 재밌어서 진짜 한번 정도는 해볼만 한 것 같거든요! 
근데 손으로 하기는 왠지,,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오른손잡이가 다음날 왼손잡이로 바뀌었다는 풍문) 
저는 코로나 커피를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금 이렇게 쓰고 너무 웃겨서) 
전동거품기를 사용해서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동우유거품기 구매 후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dalcoming012.tistory.com/23

다이소 전동거품기 대체품, 이마트 거품기로 달고나커피 만들기 예고

요즘 핫한 달고나 커피!!! 저도 만들고 싶은데 400번 저을 생각을 하니 너무 막막하고... 손과 팔이 너무 귀중하고... (어떤분이ㅋㅋㅋ 오른손잡이인데 이거 숟가락으로 만들고나서 왼손잡이가 되셨다고 ㅋㅋㅋ)..

dalcoming012.tistory.com

▶ 재료 : 알커피(카누 등), 설탕, 우유, 뜨거운 물 



1. 재료를 넣고 수저로 잘 섞어줍니다.
비율은 수저기준으로 커피2 : 설탕4 : 뜨거운 물2 이렇게 2:1:1 로 했어요. 

 

 


2. 잘 섞인 재료에 전동거품기를 사용하여 크림화 시켜줍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얕은 컵에 했더니 전동거품기로 달고나 커피 만들기 할때 초반에 너무 튀겨서 환장파티 됐습니다...
근데 큰 컵에 옮겼더니 나중에 꺼낼때 쉽지 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아~ 어쩌란 말이냐 트위스트추면서~)

3. 진득해질 때까지 달고나 커피 크림을 계속 저어줍니다.

 

 

 


전동거품기를 사용하다보면 달고나 커피 라떼 크림이 진득해져서 잘 안 돌아가거든요.
이 때 손으로 좀 더 저어주면 더 질퍽해지는 거고, 
이대로 따르면 마시기 적당한 농도가 되는 거예요.

저는 이대로 따라봤습니다. 

 

4. 컵에 순서대로 담아줍니다. (얼음) - 우유 - 달고나 커피 크림

 

 

 

 


*환공포 주의*
밥 먼저 먹느라고 조금 방치했다가 따라서 그런가 기포가 많이 생겼어요. 
그리고 농도가 걸쭉하지 않아서 우유에 조르륵 흘러서 섞이네요. 
뭐 이것도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기도 하네요. 
맛은 갠적으로 있더라구요.
커알못이지만ㅋㅋㅋ 약간 풍성한 카페라떼맛?

 

 

 


달고나 커피 라떼 만드는 법! 전동거품기로 하면 쉬워요!

만약 달고나 커피 만들 생각 있으신 분들

이마트 전동거품기 추천드리면서 모두들 편안한 주말 되세요!!

♡♡제 글에서 정보를 얻으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전동우유거품기 추천글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