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00

건강하고 간단한 다이어트 참치캔요리! 담백한 두부참치전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직딩언니입니다. 오늘은 참치캔요리를 가져왔습니다. 즈희집 세대주가 참치를 정말 좋아해요.ㅎㅎㅎ 먹을 거 없으면 고추참치에 김싸먹는 것도 좋아하고요. 맨날 볶음밥에도 참치를 넣고싶어하고 김치찌개에도 참치를 넣고싶어해요...ㅋ 그래서 참치로 만드는 요리 중에 어떤게 좋을까, 조금 덜 자극적인 참치캔 요리를 찾다가 건강하고 간단한 다이어트 참치캔요리! 담백한 두부참치전을 만들어봤어요. ▶ 재료 : 두부, 참치, 계란1개, 부침가루 2수저, 소금 1티스푼, 후추, 대파, 청양고추 1. 두부에 물기를 짜서 으깨 넣어주고 참치에 기름 빼고 넣어주고 계란 1개를 깨넣어주세요. 2. 부침가루 2수저, 소금 1작은 수저, 후추를 넣어주세요. 3. 대파를 잘게 다져 넣고 청양고추도 다져 넣어주세요... 2020. 5. 10.
맛집 없기로 유명한 정동진역 근처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 덕이식당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언니입니다. 오늘은 맛집 없기로 유명한 정동진에서 찾은 숨은(?)맛집 정동진역 근처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을 알려드리고 꿀팁 먹팁도 알려드릴테니 재밌게 읽어주세요!! 오늘 알려드릴 곳은 정동진 맛집을 검색하면 몇개 나오는 맛집 중에 하나인데요. 다른 곳들은 구글 리뷰에 안좋은 평이 하나씩 있어서 최종적으로 여기를 가보게 되었어요. 바로 부산덕이식당 입니다. 아니 강원도 강릉에 와서 부산?????ㅎㅎㅎ 이름만 부산덕이식당이고 두부는 초당두부라고 합니다. 강릉에 초당이라는 지역에 두부 요리가 유명하잖아요. 다들 짬뽕 순두부 먹으러 많이들 가실텐데, 저는 갈 때마다 항상 너무 사람이 많아서 ㅠㅠㅠㅠ 웨이팅을 견디지 못하고 포기해버렸거든요. 근데 여기는 식사때에 기다리지않고 먹을 정도로 괜.. 2020. 5. 8.
고3 등교 개학 먼저,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개학일 언제? 코로나19 관련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개학 연기가 계속되면서 국민들의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학생들은 익숙치 않은 온라인 수업을 따라가기 벅차고, 기다리던 신학기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날수 없어 서운하고.. 학교에서 사회활동을 배우고 식사를 해결하던 친구들도 힘들었을테지요..ㅠㅠ 처음 겪는 국가 위기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학교 개학 연기가 여러번 반복되면서 특히 고3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거예요. 이번 5월 13일부터 고3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등교하고 5월 20일부터는 유·초·중·고교도 순차적으로 등교 개학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1. 등교 수업 시기 - 유·초·중·고교 : 5월 20일부터 시작 - 고등학교 3학년 : 5월 13일부터 시작 (진로·진학 준비의 시.. 2020. 5. 7.
시판 사골곰탕을 이용한 부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밥잘먹는 언니입니다. 오늘은 시판 사골곰탕을 이용한 부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를 가져와봤습니다! 어떨 때 부대찌개가 땡기시나요? 저는 냉장고에 마침 햄이 두종류 이상 있다. 그러면 부대찌개 생각이 납니다. 한가지여도 사실 상관없긴하지만 부대찌개니까 단백질이(햄이나 고기) 많이 들어가야져~~~ ▶ 재료 : 햄, 소세지, 스팸 등, 양파, 두부, 김치, 대파, (배추), (청양고추) 1. 모든 요리의 시작은 재료의 손질! 햄, 소세지, 스팸, 양파, 두부, 김치, 대파를 먹기 좋게 잘라주고 냄비에 예쁘게 잘 담아주세요. 집밥의 장점이 그건 것 같아요. 재료를 내가 먹고싶은건 많이, 내가 먹기 싫은건 적게 넣을 수 있다는 거요~ 2.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 고춧가루 1수저, 간장 1수.. 2020. 5. 5.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신청 절차 / 가구 기준 / 사용 기한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5월 1일 임시 국무회의 결과 2차 추가 경정 예산안이 국회에서 수정 의결됨에 따라, 5월 4일, 오늘부터 전국민에게 지급되기로 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절차가 시작됩니다.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신청 절차 / 가구 기준 / 사용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시민이 5월 4일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 받는 것은 아니고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 가구 등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구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될 예정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날짜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절차, 신청 절차 > ▶ 5월 4일(월요일) - 저소득층 등 긴급 지원 가구 별도 신청 없이 현금으로 지급 - 얼마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 2020. 5. 4.
혼밥 메뉴 추천! 남은 장조림을 활용한 장조림 버터 비빔밥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언니입니다 :) 오늘은 지난번 남편이 야근하던 날 해먹었던 혼밥 메뉴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남은 장조림을 활용한 장조림 버터 비빔밥인데요. 다들 장조림 버터 비빔밥 어린시절 한번정도는 먹어보셨을텐데요. 저도 오랜만에 해먹어봤는데 추억맛이 나기도 하는 것 같더라고요. 사실 그때는 장조림 버터 비빔밥이 아니라 장조림 마가린 비빔밥이었을 수도 있어요 ㅎㅎ 버터보다는 마가린이 익숙하던 시절이니까요. (나이나오나요?ㅎㅎㅎ) ▶ 재료 : 장조림, 계란, 버터 재료가 엄청 간단하죠? 만드는 법도 간단한 장조림 버터 비빔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따끈한 밥을 준비해줍니다. 2. 밥에 무염버터 한조각을 올려주면 버터가 서서히 녹기 시작해요.가염버터는 짠맛이 있는 버터이고, 무염버터는 짠맛이 없.. 2020. 5. 3.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밥버거 만들기 안녕하세요. 밥 잘먹는 언니입니다. 날도 따뜻해지고 이번 연휴가 좀 길어서 다들 놀러갈 계획 잡으셨을텐데요. 물론 아직까지는 코로나 종식으로 보기는 어렵고 아직 진행형이기 때문에 사람이 너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하고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지내야하는 것 아시죠? 하여튼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적 완화로 야외활동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밥버거 만들기를 가져왔습니다. 모든 요리의 시작은 재료손질 및 준비부터 시작이지요? 후비고~ ▶ 재료 : 스팸, 계란, 참치, 소금, 후추, 마요네즈, 단무지, 김치, 밥, 김가루, 슬라이스치즈 1. 스팸을 구워주고 계란후라이를 부쳐줍니다. 노릇노릇 ♥ 스팸은 love ㅋㅋㅋ 살밥에 스팸에 계란후라이만 먹어도 맛있는데... 2. 기름을 뺀 참치.. 2020. 4. 28.
전자레인지로 간단한 브런치 식빵 피자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밥 잘 먹는 언니 오늘은 전자레인지로 간단한 브런치 식빵 피자빵 만들기를 알려드릴게요. ▶ 재료 : 식빵, 토마토소스, 양파, 콘옥수수, 모짜렐라치즈, (베이컨, 올리브) 뭐든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먹는 게 간단한 브런치의 필수 조건이죠^^ 저는 집에 베이컨이 있어서 베이컨을 넣었는데, 베이컨 대신에 소세지를 넣어도 괜찮아요. 1. 먼저 양파를 잘게 썰고 올리브도 피자에 올라갈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용기에 옥수수와 잘게 썬 양파를 넣고 토마토소스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3. 버터를 두르고 빵을 앞뒤로 구워주세요. (탄거 아님 원래 노릇한거 좋아함) 4. 베이컨을 구워주세요. 베이컨 굽는 움짤 지글지글~~~ 5. 구워진 빵에 토마토소스 → 옥수수+양파 → 구운 베이컨 → 모짜렐라치즈.. 2020. 4. 25.
긴급재난지원금 결국 전국민에게 지급 +덕분에챌린지 안녕하세요. 직딩언니가 오늘 공유해드릴 정보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지난번에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작성한 포스팅처럼 처음 결정된 내용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득 하위 70%인 1,400만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여당의 극렬한 반대로 결국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됐습니다. 민주당 선거철에는 대통령에게 힘이될 당이라고 광고를 그렇게 해놓고 대통령보고 투표한 국민들에게는 여당이 대통령 발목을 잡는 것처럼 보이네요...ㅠㅠ 어쨌든 결정된 내용은 국채를 발행해서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조달하기로 한 것이구요. 1)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거나 2) 신청한 이후에 기부한 이들에게는 관련 법령에 따라 기부금 세액공제가 적용됩니다. 자발.. 2020. 4. 24.